메뉴 건너띄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메인 왼쪽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알마즌닷컴

Mobile

고객지원고객과 함께 하는 알마즌닷컴의 고객지원 센터입니다.

고객과의 대화

[고객과의대화 200] 화상회의실에서 케이블 길이 제약 해결하기 작성일Date: 2022-07-20 19:55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조회 1,508

본문

고객과의 대화 No.199 (2022.07.08)

화상회의실에서 케이블 길이 제약 해결하기



중형, 대형 화상회의실에서는 여러 개의 스피커와 마이크가 연결됩니다. 회의실이 넓고 테이블 모양도 다양해서 다수의 설치 경험과 노하우가 필요한 곳입니다. 최근엔 각 구성품을 연결하는 케이블로 제조사가 제공하는 기성품이 아니라, 일반적인 네트워크 케이블(cat5e)을 사용하는 제품이 등장하여, 많은 고객들의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기성품이 아닌, 네트워크 케이블을 사용하면 여러 장점이 있습니다. 대표적인 것이 케이블 길이의 제약에서 사실상 벗어난다는 점입니다. 예를 들어 예링크 UVC840은 스피커는 4개, 마이크는 6개까지 연결이 가능하며 3M짜리 네트워크 케이블이 기본 제공됩니다.

그런데 마이크나 스피커를 설치하다가 더 긴 케이블이 필요하면 어떻게 하면 될까요? 그렇습니다. 더 긴 네트워크 케이블을 사용하면 됩니다.
 

5d5a7ad9b6e4aaaa2bccbe947952ba97_1658191590_4367.jpg

UVC840의 모든 구성품은 PoE 허브를 통해 연결된다. 



 

케이블 길이의 제약이 사라지면 고객에게 돌아가는 이익도 제법 많습니다.
 

• 회의실 크기, 모양에 상관없이 카메라, 스피커, 마이크 등 각 구성품 배치가 가능합니다.
• 각 구성품을 최대한 효율적으로 배치할 수 있습니다. 즉, 케이블 길이가 짧아서 자재를 추가하거나 마이크를 더 배치할 필요가 없습니다.
• 관리가 용이하도록 구성품 배치 및 케이블 및 전원 케이블 마감이 가능합니다.
• 이것은 곧 고객의 도입 및 유지 비용이 줄어드는 것을 의미합니다.


 

건우씨엔에스 입장에서도 다른 제품에 비해 더 깔끔하게 설치하면서도 A/S 요소가 줄어드는 효과가 있습니다.

화상회의 시스템이 대중화되면서 여러 제조사에서 다양한 제품들이 우후죽순으로 나오고 있습니다. 이들 중에서 고객에게 가장 알맞은 제품이 어떤 것인지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는 것도 앞으로 건우씨엔에스가 해야 할 중요한 일일 것입니다.